부산여성지원센터 꿈아리

전화아이콘
  • 051-816-1366
  • 010-6672-1366
  • 업무전화T 051-817-8297
home HOME  >  부산여성지원센터 꿈아리  >  인사말
인사말
아이콘이미지

반갑습니다.

사회복지법인 꿈아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어 인사드립니다.
‘꿈아리’는 ‘성매매피해자’의 인권회복을 도모하며 더불어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자립을 도우면서, 성매매 없는 건전한 사회문화조성을 위해 교육연구 및 복지시설 운영을 목적으로 2005년 설립되어 벌써 1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꿈아리는 ‘부산여성지원센터 꿈아리’, ‘부산여성의 집’, ‘자립지원공동생활시설 꿈터’를 열어 운영하며 ‘여성가족부’와 ‘부산광역시’의 지원으로 성매매피해여성들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도움이 필요하신 여성분들의 자립 자활을 위해 지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7년 부산광역시로부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사업’을 위탁받아 교육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적절한 ‘예방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는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한 사이버 감시단’을 운영하여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사업들은 2004년 9월 23일 시행된 ‘성매매방지법’을 근거로 하여 성매매피해를 당한 여성들을 위하여 안전하게 숙식을 제공하고 또 의료, 법률, 직업훈련 및 학업지원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꿈아리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러한 모든 사업과 프로그램들은 즉시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도와드리고자 법으로 제정, 시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 주변에서 성매매로 인하여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이 계신다면 ‘법의 보호’ 아래 비밀보장과 함께 안전하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한번 더 주위를 살펴보시어 고통받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신속하게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나은 삶을,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걸맞은 기회를 드리고자 ‘꿈아리’는 운영되어 왔으며 앞으로는 보다더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여성지원센터 꿈아리 소장김 향 숙